폐경 초기 증상! ‘땀이 너무 난다.’ 폐경초기증상이다!

여성들은 폐경기가 다가오면 심리적으로 문제뿐만 아니라 신체적 변화에 힘들어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폐경 초기 증상 및 폐경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폐경 초기 증상

폐경?




폐경은 임신을 할 수 없는 여성의 상태를 이야기합니다.
이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러운 생물학적 과정입니다.
일반적으로 폐경은 45세에서 55세 사이에 발생하며 미국의 평균 연령은 약 51세입니다.
폐경기 동안 여성의 난소는 점차적으로 난자 생산을 중단하고 호르몬 수치, 특히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이 감소합니다.
이러한 호르몬 변화는 광범위한 신체적, 정서적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그 중 일부는 폐경 이전에 시작될 수 있으며 종종 “폐경기 주변기” 또는 “초기 폐경기” 증상이라고 합니다.

폐경 초기 증상




  1. 불규칙한 월경 주기폐경기 전후의 가장 흔한 징후 중 하나는 월경 주기의 변화입니다. 흐름, 기간 및 타이밍이 다양해 생리 기간이 불규칙해질 수 있습니다. 일부 여성은 주기가 더 짧거나 길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열감일반적으로 상체와 얼굴에 갑작스럽고 강렬한 열감이 느껴지고 이어서 땀이 나는 것입니다.
    이는 수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3. 야간 땀
    야간 땀은 수면 중에 발생하는 안면 홍조로, 과도한 발한을 초래하고 종종 불편함과 수면 방해를 유발합니다.
  4. 질 변화
    에스트로겐 수치 감소는 질 건조증, 질 조직 얇아짐, 윤활 감소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성교 중 불편함이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5. 기분 변화
    호르몬 변화는 기분에 영향을 미쳐 기분 변화, 과민성, 불안, 심지어 일부 여성의 우울증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수면 장애
    잠들기 어려움, 잠들기 어려움 등의 수면 문제는 폐경기 동안 흔히 발생합니다. 야간 땀과 안면 홍조도 수면 장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7. 성욕 변화
    일부 여성은 호르몬 변화와 질 불편으로 인해 성욕 감소 또는 성적 반응 변화를 경험합니다.
  8. 피로
    호르몬 변동과 수면 장애로 인해 피로가 증가하고 에너지 수준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9. 체중 및 신체 구성의 변화
    많은 여성들이 폐경기 동안 특히 복부 주변의 체중 증가를 포함하여 신체 구성의 변화를 발견합니다.
  10. 피부와 모발의 변화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하면 피부의 탄력과 수분 함량에 영향을 미쳐 모발이 건조해지고 질감이 변할 수 있습니다.

    폐경 초기증상
    폐경 초기증상

이러한 증상의 심각도와 기간은 여성마다 크게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는 가벼운 증상을 경험할 수도 있고, 다른 일부는 일상 생활에 더 방해가 되거나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폐경과 관련이 있을 것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