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을 제거한 후 그 자리에 상처가 남았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점을 빼고 주의사항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번포스팅에서는 점 제거 후 관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을 위해 영상도 함께 첨부드립니다.
점 빼고 주의사항
- 상처를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제거 부위를 조심스럽게 세안 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순한 비누와 물을 사용하고 해당 부위를 가볍게 두드려 건조시키며 상처를 문지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붙여준 드레싱은 2~3일 뒤에 떼는 것이 좋습니다. 깊은 점은 재생 연고를 바르라고 할 수 있으니 처방을 따라야 합니다.
세수는 클렌징폼 거품으로 가볍게 마사지하듯이 하고, 스크럽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이 진해질수록 점 뺀 자리에 무리가 가니 시술 후 1주 정도는 화장은 가볍게 해야합니다. - 항생제 연고를 꼭 사용
대부분의 경우 의사는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항생제 연고나 크림을 상처 부위에 바르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는 적용하지 않으면 덧나는 경우가 있으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처를 보호하세요.
- 수술 부위를 뜯거나 긁지 마십시오.
이는 박테리아가 유입되어 감염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이 나타나면 담당 의사와 상의해합니다. - 붉은 자국이 생기는 건 정상이다.
2주에서 3달까지 나타나지만, 대부분 없어지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 딱지를 뜯거나 긁지 말기
수술 부위를 뜯거나 긁지 마십시오. 이는
박테리아가 유입되어 감염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이 나타나면 담당 의사와 상의해합니다. - 신체 활동 제한
의사가 권장하는 기간 동안 격렬한 신체 활동이나 무거운 물건을 드는 것은 피하십시오.
이러한 활동은 상처에 부담을 주고 치유 과정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 자외선으로 부터 차단!
중요합니다. 제거 부위는 햇빛에 민감할 수 있습니다.
옷으로 덮거나 SPF 30 이상의 광범위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여 직사광선으로부터 보호하지 않으면 상처가 붉은 자국이 남을 수 있습니다.
선크림을 두껍게 바르는 것이 색소침착을 막아주니 꼭 챙겨야합니다. - 감염 징후 주의
붉어짐, 부기, 고름 분비물, 발열 등 감염 징후가 있는지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 처방대로 약을 복용하십시오
의사가 진통제나 항생제를 처방하는 경우에는 지시에 따라 복용하십시오.
이 약물은 통증을 관리하고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힘들게 돈과 시간을 쏟아 점을 뺀 곳이 잘 아물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위에 나온 ‘점 빼고 주의사항’에 대해 숙지하셔서 완벽한 관리 하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