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이유로 얼굴과 몸이 부었을 때 붓기 관리법을 알고계신가요?
얼굴은 붓고 안 붓고의 차이가 매우 극명해서 꼭 관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실제로 연예인들이 하는 붓기 빼는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글을 시작하기 앞서 이해를 돕기 위해 영상도 함께 첨부드립니다.
붓기가 생기는 원인
남들보다 유독 잘 붓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특히 아침에 자고일어나면 정말 다른 사람이 될 정도로 붓는 분들!
왜 그렇게 얼굴이 잘 붓는 것인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염분이 많은 음식 섭취 : 가장 흔한 이유 중 하나는 염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한 경우입니다.
우리 몸에 염분이 많이 들어오면 삼투압이 높아지고 물을 많이 마시게 되는데요.
그런데 물을 많이 마시게되면 혈장이 늘어나고 혈액의 볼륨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혈관에서는 미세하게 체액을 내보내게 되면서 붓기가 생기는 것입니다. - 목 주위 근육의 문제 : 생각보다 목 주변 근육들이 긴장하거나 틀어진 경우에 붓기가 잘 생깁니다.
잘못된 수면자세로 잠을 자거나, 좋지 않은 자세로 활동을 하게되면 흉쇄유돌근이나 목의 사각근이 긴장하게 됩니다.
이 부위들은 혈액순환이 일어나는 곳인데 굳어버리면 얼굴의 붓기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 혈관의 염증 : 혈관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통합성이 떨이지고 체액이 밖으로 나가게 되면서 몸이 잘 붓습니다.
- 약물 부작용 : 특히 소염진통제를 복용하면 신장에서 소변이 나갈 때 염분을 재흡수합니다.
그 외에도 갑상선이나 신장의 기능저하로 인해 붓기가 잘 생길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잘 붓는 이유는 역시 염분과 혈액순환이 될 수 있습니다.
붓기 빼는법 4가지
붓기 관리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짜고 단 음식을 피하셔야 합니다.
그 외 연예인들도 촬영전 필수로 한다는 붓기 빼는법 4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붓기 빼는 혈자리 누르기 : 인영혈이라는 혈자리를 눌러주게 되면 빠르게 붓기가 빠지게 됩니다.
인영혈이란 위에서 설명드린 흉쇄유돌근(고개를 한쪽으로 돌렸을 때 목에서 길게 빠져나오는 근육)을 마사지하듯 눌러주시면 됩니다. - 냉찜질 : 냉찜질은 간단하면서도 가장 효과가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냉찜질 팩으로 해주시거나 팩이 없는 분들은 수건을 적셔 비닐에 넣어주고 얼린 뒤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붓기 외에도 얼굴 온도를 낮춰주는 것은 피부에도 좋기 때문에 아침마다 해주시면 좋습니다. - 상체를 높여서 수면하기 : 다음날 아침부터 촬영이 있거나 중요한 일정이 있다면 해보셔도 좋은 방법입니다.
단순히 높은 베개를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좋지않고, 상체자체를 높여서 잠을 청하시게 되면 붓기가 잘 생기지 않습니다. - 겨드랑이 마사지해주기 : 겨드랑이에는 림프절이 있죠? 흔히 독소를 배출하는 쓰레기통이라고 불리는데요.
이 겨드랑이 림프절이 막히면 몸에 부종을 일으킵니다.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팔을 들고 겨드랑이를 주먹이나 뭉퉁한 물건으로 쳐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붓기 빼는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 4가지 방법 외에도 림프마사지, 경락 등으로 붓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붓기, 즉 부종을 방치하면 살이 된다는 이야기를 많이들 하는데요.
실제로 부종을 방치하게 되면 지방이 더욱 축적되어 살이 찌게 됩니다.
위 붓기 관리법으로 항상 붓기없는 얼굴을 유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