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진통제, 관절과 연골에 좋은 보스웰리아 효능과 복용하면 안되는 분들의 경우를 설명드리겠습니다.
글을 시작하기 앞서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을 위해 영상을 첨부해두겠습니다. 아래 영상을 클릭하시면 시청가능합니다!
보스웰리아는 무엇일까요?
보스웰리아는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유향나무의 진액입니다. 이 진액을 굳혀서 정제해 섭취하는 것이 보스웰리아 영양제입니다.
인도의 전통 의학인 아유르베다에서는 기원전 700년부터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을정도로 오랫동안 사용되어온 약물입니다.
3월, 4월 정도 시기에 보스웰리아 나무 표면에 인위적인 상처를 내면 상처를 보호하기 위해 나무가 진액을 내보내면서 표면을 덮게됩니다.
몇개월 정도 후에 굳은 진액을 긁어내어 채집합니다. 좋은 제품일수록 황금색을 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의 핵심 성분으로는 AKBA, KBA가 있습니다.
케토 보스웰릭산(KBA), 아세틸 케토 보스웰릭산(AKBA)는 염증을 유발하는 효소를 억제합니다.
관절에 좋은 것 뿐만 아니라, 장염이나 심혈관 질환의 억제, 암의 증식을 억누르는 작용 등도 합니다.
또한 만성 기관지염, 천식이 있는 분들도 드시면 좋습니다.
역시 가장 큰 효능은 항염증 효과입니다. 면역체계를 잡아주고 부종,통증,관절의 강직,관절염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적정 섭취량
일반적인 보스웰리아 추출물 기준으로 1000mg-1500mg 정도를 하루 섭취량으로 잡으시면 됩니다.
보스웰리아의 핵심 성분인 AKBA를 기준으로 봤을때는 1일 20mg-50mg가 적당합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보스웰리아 영양제는 평균적으로 AKBA+KBA의 합량을 기준으로 70mg 정도를 기준으로 합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과 주의사항
- 알러지 반응 : 유향나무 진액 특성상 알러지 반응이 나타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 위장장애
- 설사
- 혈전약과 같이 복용시 피를 묽게합니다.
- 소염진통제와 함께 섭취시 복용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 보스웰리아는 식후에 복용해야 합니다. 식후 복용시 2배이상의 흡수율을 보입니다.